독서

[히가시노 게이고 특집 3탄★] 2022년 히가시노 게이고 소설 추천 순위, 인기 랭킹 30선 소개 (11~20위)

키요라 2022. 10. 6. 08:00
반응형


지난 2탄에서는 히가시노 게이고 소설 추천 순위, 인기 랭킹 30선 중 21~30위까지를 소개해 드렸어요~~
https://kiyora.tistory.com/9

[히가시노 게이고 특집 2탄★] 2022년 히가시노 게이고 소설 추천 순위,  인기 랭킹 30선 소개 (21~30

1탄에서는 히가시노 게이고의 작품 고르는 법, 시리즈 소설 선택 포인트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https://kiyora.tistory.com/m/8 [히가시노 게이고 특집 1탄★] 히가시노 게이고 작품 고르는 법, 시리즈

kiyora.tistory.com

https://kiyora.tistory.com/m/8

[히가시노 게이고 특집 1탄★] 히가시노 게이고 작품 고르는 법, 시리즈 소설 선택 포인트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일본 작가를 꼽으라면 단연 떠오르는 사람!! '히가시노 게이고' 입니다~!!. 그의 작품을 읽어본 적이 없더라도 한 번쯤 이름은 들어보셨을 것 같아요~~ 오늘은 제가

kiyora.tistory.com


오늘은 이어서 11~20위를 소개해 볼게요^^



[2022년 히가시노 게이고 소설 추천 인기 랭킹 30선] (11~20위)


참고로 랭킹은 아마존, 라쿠텐시장, 야후쇼핑 등 일본의 전자상거래 사이트의 구매 랭킹(2021년 4월 12일 기준)을 근거로 하여 '마이베스트' 편집부에서 독자적으로 순위를 매겼습니다.

그럼 20위부터 보실까요~~😄



20위. <천공의 벌>

전 국민을 인질로 한 원전 테러가 시작됐다. 피말리는 심리전을 그린 서스펜스!!
천공의 벌(양장본 HardCover)
히가시노 게이고의 장편소설 『천공의 벌』. 국민을 볼모로 원전 파괴를 요구하는 헬기 납치범과 일본 당국 간에 벌어지는 피 말리는 심리전을 그린 서스펜스다. 헬기 탈취부터 사건 종료까지의 10시간에 걸친 숨 막히는 드라마를 그린 소설의 전반부는 헬기 납치와 범인의 협박, 그리고 정부 당국의 대처를 속도감 있게 묘사하고 있다. 이후 범인과 당국의 밀고 당기는 심리전으로 전개된다. 발표 당시 요시카와 에이지 문학 신인상 후보에 올라, 서스펜스 소설로서는 드물게 오락성과 함께 문학성도 인정받기도 했다. 일본 자위대에 납품할 최신예 거대 전투 헬기 ‘빅 B’가 최종 시험 비행을 앞두고 피랍된다. ‘빅 B’는 대량의 폭발물을 실은 채 ‘천공의 벌’을 자처하는 범인의 무선 원격 조종에 의해 후쿠이 현 쓰루가 시의 고속 증식 원형로 ‘신양’ 상공으로 이동한다. 원전 바로 위 800미터 상공을 선회하는 헬기. 범인은 정부에 메시지를 보내 “일본 전역의 원전을 모두 폐기하지 않으면 헬기를 원전에 추락 시키겠다”고 협박한다. 그리고 자신의 요구 사항과 현장 상황을 TV를 통해 전국에 생중계할 것을 요구한다. 남은 시간은 8시간. 일본 열도는 순식간에 일촉즉발의 공포에 휩싸이고, 정부와 지방 자치 단체, 자위대, 경찰, 소방 당국, 원전 관계자들이 우왕좌왕하며 범인의 요구에 대책 없이 끌려 다닌다. 헬기의 연료는 시시각각으로 소진되어 가고, 원전 주변 주민들이 탈출하는 가운데, ‘빅 B’ 안에 헬기 개발에 참여한 연구원의 아들이 홀로 타고 있다는, 범인조차 몰랐던 뜻밖의 사실이 알려지는데……. 이 작품은 히가시노 게이고의 다른 작품과 달리 소설 중반부쯤에 이르러 범인 중 한 명이 일찌감치 모습을 드러낸다. 범인의 은밀한 동선을 따라가며 묘한 스릴을 만끽하게 되고, 경찰 수사망이 좁혀지면서 공범들의 실체와 범행 동기가 하나씩 드러나는 재미까지 느낄 수 있다. 더불어 저자는 이 작품을 통해 명확한 근거 없이 원전의 안전 신화를 만들어낸 정부에 일침을 가하고, 원전의 필요성은 인정하지만 가까이 있는 것은 두렵다는 이율배반 속에서 눈앞의 이익을 좇아 현실에 눈감는 ‘침묵하는 군중’을 향해 엄중한 메시지를 던진다.
저자
히가시노 게이고
출판
재인
출판일
2016.09.12

원자력발전소 상공에 폭약을 싣은 무인 조종 헬기가 날아다니고...일본 전역의 원전을 모두 폐기하지 않으면 헬기를 원전에 추락시키겠다고 정부를 협박한다. 일촉즉발의 공포에 휩싸인 일본 열도. 일본 전 국민을 인질로 삼은 테러리스트를 상대로, 정부가 어떤 대응을 취하는지가 이야기의 포인트.
긴박한 스릴감과 함께 원전에 대한 문제의식도 고취시킬 수 있는 걸작입니다!!




19. <잠자는 숲>

발레단에서 일어난 의문의 연쇄 살인사건에 숨겨진 비밀은?
잠자는 숲(전면개정판)(가가 형사 시리즈)(양장본 Hardcover)
냉철한 머리, 뜨거운 심장, 빈틈없이 날카로운 눈매로 범인을 쫓지만 어떤 상황에서도 인간에 대한 따뜻한 배려를 잃지 않는 불세출의 형사 가가 교이치로. 시리즈 캐릭터 사용을 최대한 자제하는 히가시노 게이고가 이례적으로 30년 가까이 애정을 쏟으면서 성장시킨 인물로, 작가 자신이 가장 사랑하는 캐릭터이자 그의 페르소나라고 불린다. 「가가 형사 시리즈」는 가가 형사의 대학 시절부터 네리마 경찰서 소속 형사 시기까지를 다룬 7권의 작품을 아우르는 시리즈로, 이번 개정판에서 역자 양윤옥은 10여 년 전 자신의 번역을 대대적으로 수정, 보완했다. 시대의 흐름에 따라 바뀐 한글어문규정을 적용하고 기존 판본의 크고 작은 오류를 바로잡은 것은 물론, 권별로 문장 전체를 3,000군데 이상 다듬어 읽는 맛을 온전히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각 권에 대한 기발한 해석이 빛나는 그림작가 최환욱의 표지화로 시리즈로서의 통일성을 더하여 소장 가치를 높였다. 「가가 형사 시리즈」 제2권 『잠자는 숲』은 완벽한 춤을 추기 위해 모든 것을 희생한 발레리나와 한 남자의 헌신적인 사랑이 발레 무대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이 미스터리는 히가시노 게이고의 작품 중 가장 로맨틱한 소설로 손꼽힌다. 가가는 이 작품에서 본격적으로 형사로 변신해 도쿄의 유명 발레단에서 연이어 발생하는 의문의 사건을 파헤쳐간다.
저자
히가시노 게이고
출판
현대문학
출판일
2019.07.25

가가 시리즈 제 2권. 발레단 레슨실에 침입한 남자가 누군가에게 살해되고, 사건의 수사를 맡게 된 가가 형사. 남자가 침입한 경위와 살인범의 정체가 서서히 드러난다. 범인을 쫓는 과정에서 발레단 댄서인 미오에게 빠져드는 가가의 심리에 주목.
로맨틱 미스터리 어떠신가요? 냉철하고 빈틈없는 가가 형사의 의외의 사랑 이야기를 엿볼 수 있어요~^^



18위. <살인의 문>

두 남자의 끈질긴 악연이 빚어낸 증오와 살의
살인의 문 1(양장본 Hardcover)
친구에게 철저히 인생을 농락당해 온 한 남자의 처절한 자기고백 『살인의 문』 제1권. 사회파 작가라는 명성에 걸맞게 부조리한 사회 속에 놓인 갖가지 인간 군상의 심리와 프로세스를 소름 끼치도록 리얼하고 섬세한 필치로 그려 내는 히가시노 게이고의 필력이 유감없이 발휘된 작품으로, 서서히 침몰해가는 주인공이 불타는 복수심과 살인 충동을 증폭시키는 심리적 과정을 주인공 일인칭 시점의 섬세한 필치로 묘사한 문제작이다. 유복한 치과 의사의 아들로 태어난 다지마 가즈유키와 가난한 두부 가게 아들 구라모치 오사무. 소꿉친구인 두 소년은 가정 형편만큼이나 성격도 대조적이다. 어려움 없이 자란 다지마는 우유부단하고 내성적인 반면 구라모치는 삐딱하지만 세상 물정에 밝고 말재주도 뛰어나다. 다지마는 초등학교 5학년 때 같은 반 친구로 구라모치를 만난 이후 점차 걷잡을 수 없는 불행과 어둠의 나락에 빠져든다. 할머니의 죽음 이후 다지마 엄마가 자신의 시어머니를 독살했다는 흉흉한 소문이 동네에 나돌고, 이로 인해 부모와 친척, 동네 사람들 간에 의심과 불신이 번져간다. 다지마 역시 학교에서 살인자의 아들이라는 낙인이 찍혀 따돌림의 대상이 되고, 아버지의 병원은 환자들의 발길이 끊긴다. 결국 다지마의 부모는 이혼에 이르고, 낙담한 아버지는 술집 여자에게 빠져 재산마저 탕진한 채 폐인이 된다. 외톨이가 된 다지마는 구라모치가 보여주는, 부도덕하지만 흥미로운 세계에 빠져든다. 구라모치에 이끌려 찾아간 도박판에서 다지마는 가진 돈을 몽땅 털리게 된다. 그 후 구라모치는 다지마가 고등학교 시절 아르바이트에서 만난 첫사랑을 가로채 자살에 이르게 하고, 다단계 판매 조직에 끌어들여 잘 다니던 첫 직장에서 잘리도록 만드는 등 번번이 다지마를 농락하고, 구라모치에게 이용당하면서 피폐해질 대로 피폐해진 다지마는 마음속으로 구라모치에 대한 증오와 살의를 키워 간다. 그러던 어느 날, 고뇌하는 다지마 앞에 수수께끼의 한 인물이 나타나 다지마와 구라모치의 악연에 관한 놀라운 비밀을 털어놓는데…….
저자
히가시노 게이고
출판
재인
출판일
2018.08.31
살인의 문 2(양장본 Hardcover)
친구에게 철저히 인생을 농락당해 온 한 남자의 처절한 자기고백 『살인의 문』 제2권. 사회파 작가라는 명성에 걸맞게 부조리한 사회 속에 놓인 갖가지 인간 군상의 심리와 프로세스를 소름 끼치도록 리얼하고 섬세한 필치로 그려 내는 히가시노 게이고의 필력이 유감없이 발휘된 작품으로, 서서히 침몰해가는 주인공이 불타는 복수심과 살인 충동을 증폭시키는 심리적 과정을 주인공 일인칭 시점의 섬세한 필치로 묘사한 문제작이다. 유복한 치과 의사의 아들로 태어난 다지마 가즈유키와 가난한 두부 가게 아들 구라모치 오사무. 소꿉친구인 두 소년은 가정 형편만큼이나 성격도 대조적이다. 어려움 없이 자란 다지마는 우유부단하고 내성적인 반면 구라모치는 삐딱하지만 세상 물정에 밝고 말재주도 뛰어나다. 다지마는 초등학교 5학년 때 같은 반 친구로 구라모치를 만난 이후 점차 걷잡을 수 없는 불행과 어둠의 나락에 빠져든다. 할머니의 죽음 이후 다지마 엄마가 자신의 시어머니를 독살했다는 흉흉한 소문이 동네에 나돌고, 이로 인해 부모와 친척, 동네 사람들 간에 의심과 불신이 번져간다. 다지마 역시 학교에서 살인자의 아들이라는 낙인이 찍혀 따돌림의 대상이 되고, 아버지의 병원은 환자들의 발길이 끊긴다. 결국 다지마의 부모는 이혼에 이르고, 낙담한 아버지는 술집 여자에게 빠져 재산마저 탕진한 채 폐인이 된다. 외톨이가 된 다지마는 구라모치가 보여주는, 부도덕하지만 흥미로운 세계에 빠져든다. 구라모치에 이끌려 찾아간 도박판에서 다지마는 가진 돈을 몽땅 털리게 된다. 그 후 구라모치는 다지마가 고등학교 시절 아르바이트에서 만난 첫사랑을 가로채 자살에 이르게 하고, 다단계 판매 조직에 끌어들여 잘 다니던 첫 직장에서 잘리도록 만드는 등 번번이 다지마를 농락하고, 구라모치에게 이용당하면서 피폐해질 대로 피폐해진 다지마는 마음속으로 구라모치에 대한 증오와 살의를 키워 간다. 그러던 어느 날, 고뇌하는 다지마 앞에 수수께끼의 한 인물이 나타나 다지마와 구라모치의 악연에 관한 놀라운 비밀을 털어놓는데…….
저자
히가시노 게이고
출판
재인
출판일
2018.08.31

친구에게 철저히 인생을 농락당해 강한 살의를 품고 있으면서도 차마 살인을 저지를 수 없는 한 남자의 자기 고백. 섬세한 심리 묘사로 인간의 마음속 깊은 곳에 잠재되어 있는 어둠을 쫓는다.
제목에서부터 끔찍한 살인장면이 등장할 것 같지만 전혀 아니에요~~ '살인'보다 '살의'에 초점을 둬 인간 내면의 심리를 깊게 파고듭니다. 주인공의 감정에 크게 이입되어 나도 모르게 이야기에 빨려 들어가는 것이 매력. 한 번 읽기 시작하면 책을 손에서 놓을 수 없을 거예요~!!



17위. <졸업>

자살인가 타살인가? 범인은 우리 안에 있다!
졸업: 설월화 살인 게임(전면개정판)(가가 형사 시리즈)(양장본 Hardcover)
냉철한 머리, 뜨거운 심장, 빈틈없이 날카로운 눈매로 범인을 쫓지만 어떤 상황에서도 인간에 대한 따뜻한 배려를 잃지 않는 불세출의 형사 가가 교이치로. 시리즈 캐릭터 사용을 최대한 자제하는 히가시노 게이고가 이례적으로 30년 가까이 애정을 쏟으면서 성장시킨 인물로, 작가 자신이 가장 사랑하는 캐릭터이자 그의 페르소나라고 불린다. 「가가 형사 시리즈」는 가가 형사의 대학 시절부터 네리마 경찰서 소속 형사 시기까지를 다룬 7권의 작품을 아우르는 시리즈로, 이번 개정판에서 역자 양윤옥은 10여 년 전 자신의 번역을 대대적으로 수정, 보완했다. 시대의 흐름에 따라 바뀐 한글어문규정을 적용하고 기존 판본의 크고 작은 오류를 바로잡은 것은 물론, 권별로 문장 전체를 3,000군데 이상 다듬어 읽는 맛을 온전히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각 권에 대한 기발한 해석이 빛나는 그림작가 최환욱의 표지화로 시리즈로서의 통일성을 더하여 소장 가치를 높였다. 「가가 형사 시리즈」 제1권 『졸업』은 히가시고 게이고의 두 번째 소설로, 갓 데뷔한 20대의 히가시노 게이고의 필력을 엿볼 수 있다. 이 작품에서 첫 등장한 가가 교이치로는 대학생 신분으로 친구들 사이에서 일어난 의문의 죽음에 얽힌 비밀을 파헤쳐간다. 대학교 졸업을 앞두고 분주한 7명의 친구들에게 친구의 죽음이라는 충격적인 사건이 발생한다. 가가의 활약으로 사건은 해결되지만, 이들이 결국 마주하게 되는 것은 아주 사소한 진실인데….
저자
히가시노 게이고
출판
현대문학
출판일
2019.07.25

가가 시리즈 제 1권. 대학교 졸업을 앞둔 7명에게 친구의 죽음이라는 충격적인 사건이 발생하고, 가가의 활약으로 친구의 죽음에 숨겨진 진상이 밝혀진다. 치밀하게 계산된 살인 게임의 트릭을 추리해 나가는 정통 미스터리.
아직 형사가 되기 전 대학생 탐정으로 활약하는 가가의 성장 모습을 엿볼 수 있는 것이 매력. 거장 히가시노의 풋풋한 청춘 미스터리가 궁금하시다면 꼭 읽어 보시길~~^^



16위. <숙명>

형사와 용의자로 재회한 두 사람의 끊을 수 없는 숙명!!
숙명(양장본 HardCover)
유명 대기업 UR전산의 대표이사가 살해당했다. 장소는 묘지, 흉기는 이전 대표였던 우류 나오아키의 유품인 석궁. 해당 사건을 조사하게 된 형사 와쿠라 유사쿠는 우류 나오아키의 아들이자 의사인 우류 아키히코와 다시 마주치며 기묘한 운명을 느낀다. 어린 시절부터 경쟁의식을 느껴왔지만 끝까지 단 한 번도 이기지 못했던 바로 그 상대가 살인 사건에 연루된 것이다. 또한 아키히코의 아내이자 유사쿠의 옛 연인이며, 자신의 운명이 ‘실’에 조종당하고 있다고 믿는 미사코의 존재까지. 그들 세 사람 사이에 얽힌 끈질긴 숙명, 그 실체는 과연 무엇인가! 유명 대기업 사장이 화살로 살해된 충격적인 사건. 그 범인은 과연 누구인가……! 마지막 한 줄을 읽을 때까지 멈출 수 없는 미스터리 대작! 추리 소설을 읽을 때 독자들이 가장 집중해서 읽는 부분은 바로 범인이 누구냐는 것이다. 더 나아가서 그 동기는 무엇인지, 또한 살인사건에 사용된 트릭은 무엇인지를 유추해가며 지적 유희를 즐긴다. 그러나 히가시노 게이고는 단순히 거기서 멈추지 않는다. 얽히고설킨 두 남자의 운명을 통해, 숨겨진 과거의 비밀을 추적하며 범인이 밝혀진 이후에도 마지막 한 줄까지 멈추지 않고 읽어 내려가게 만든다. 단순한 추리소설이 아니라 메시지와 문학성을 동시에 잡는, 히가시노 게이고 스타일의 원점, 그것이 바로 이 《숙명》이다.
저자
히가시노 게이고
출판
소미미디어
출판일
2020.05.29

유명 대기업 사장이 화살로 살해된 사건을 맡게 된 형사 유사쿠. 살해된 사장의 아들은 다름 아닌 유사쿠와 학생 시절부터 라이벌이었던 남자. 또한 얄궂게도 그 숙명의 라이벌이 자신의 헤어진 첫사랑과 결혼한 것을 알게 된다. 사건의 진상과 세 사람 사이에 얽힌 끊을 수 없는 숙명이란 무엇일까...
범죄의 동기, 살인 사건의 트릭, 과거 비밀의 추적까지 모든 요소가 흥미만점인 미스터리 대작. 생각지도 못한 결말에 진한 감동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15위. <가면산장 살인사건>

밀실 공간에서 일어난 섬뜩한 사건의 수수께끼가 풀리다
가면산장 살인사건(양장본 HardCover)
히가시노 게이고의 소설 『가면산장 살인사건』. 저자와 독자가 아슬아슬한 두뇌 싸움을 벌이게 되는 이 작품은 외딴 산장에 모인 여덟 명의 남녀와 한밤중에 침입한 은행 강도범의 인질극을 그리고 있다. 잘 짜인 무대에서 벌어지는 연극과도 같은 이 소설은 그 누구도 상상조차 할 수 없었던 엄청난 반전을 담고 있다. 초대된 손님과 2인조 은행 강도 사이에 긴장과 서스펜스가 점차 고조되는 가운데 클라이맥스에 이르러 전개되는 대반전을 만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아버지 소유의 별장 근처 작은 교회에서 결혼식을 올리는 것이 꿈이었던 도모미는 그 꿈이 이루어질 날을 불과 일주일 앞두고 운전 부주의로 인해 가드레일을 들이받고 절벽에서 추락해 사망한다. 얼마 후, 그녀의 약혼자였던 다카유키는 도모미의 아버지로부터 별장에 와서 묵으라는 초대를 받는다. 도모미가 죽은 이후에도 그녀의 가족과 인연의 끈을 놓지 않았던 다카유키는 기꺼이 초대에 응해 도모미의 부모와 오빠를 비롯한 7명의 친인척과 함께 별장에서 며칠을 보내기로 한다. 다카유키가 별장에 도착한 날 밤, 경찰에 쫓기던 2인조 은행 강도가 별장에 침입해 그곳에 모여 있던 8명을 감금하고 인질극을 벌인다. 인질들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탈출을 시도하지만 번번이 실패로 끝나고, 인질과 강도 사이에 피 말리는 신경전이 벌어지는 가운데 인질 중 한 사람이 등에 칼이 꽂힌 시체로 발견된다. 정황으로 미루어 범인은 강도가 아닌 인질 중 한 사람. 나머지 7명의 인질은 서로에 대한 의심으로 패닉에 빠지는데…….
저자
히가시노 게이고
출판
재인
출판일
2014.09.26

여덟 명의 남녀가 모인 산장에 강도범이 침입. 외부와의 연락이 끊긴 가운데 어떻게든 탈출을 꾀하려고 하지만 그 사이 인질 중 한 명이 살해되고 만다. 정황상 범인은 강도가 아닌 인질 중 한 사람..남은 인질들은 서로에 대한 의심에 빠지는데... 심장 쫄깃해지는 긴박감 넘치는 전개와 대반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상상조차 할 수 없었던 경악스러운 결말이 이야기의 포인트!!



14위. <조인계획>

인간의 한계를 뛰어넘고자 하는 욕망이 빚은 '조인계획'
조인계획
전 세계 누적 판매 1300만 부를 기록한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을 비롯해 발표하는 작품마다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이름 자체가 하나의 장르가 된 작가, 현존하는 일본 추리소설계 최고의 거장 히가시노 게이고의 초기 걸작 『조인계획』이 현대문학에서 출간되었다. 이 소설은 ‘동계 스포츠의 꽃’이라 불리는 스키점프를 소재로 인간의 신체적 한계를 뛰어넘고자 하는 욕망과 승리를 향한 광기를 그렸다. 스포츠와 과학을 아우르는 폭넓은 지식을 바탕으로 놀라운 트릭과 반전을 선사하는 한편, ‘인간성과 맞바꾼 승리가 인간다움을 잃지 않는 패배보다 가치 있는가?’라는 질문을 던진다. 현대문학에서 국내에 첫선을 보이는 『조인계획』은 지난 2007년부터 15년간 히가시노 게이고의 주요 작품들을 우리말로 옮겨온 양윤옥이 번역을 맡았다. ■ 줄거리 “그는 새가 되기 위해 인간의 마음을 버렸다” 더 높이, 더 멀리 날고자 하는 날개 없는 인간의 욕망 한계를 향한 집착과 광기가 빚어낸 가공할 ‘조인계획’ ‘조인鳥人’이라 불리는 스물두 살의 천재 스키점프 선수 니레이 아키라가 합숙 훈련 도중 의문의 죽음을 당한다. 그리고 며칠 뒤 경찰에 익명으로 날아든 한 통의 밀고장. ‘범인은 스키점프팀의 미네기시 코치다. 즉시 체포하시오.’ 미네기시는 혐의를 완강히 부인하지만 살인 용의자로 체포되고, 동료 선수와 스태프 모두는 충격에 빠진다. 살해 동기와 결정적 물증을 찾지 못해 수사가 지지부진한 가운데, 미네기시는 자신을 지목한 탐정, 즉 밀고자를 알아내기 위해 유치장에서 혼자만의 추리를 시작하는데……. 이제 니레이 살인 사건 이면에 숨겨져 있던 끔찍한 ‘계획’이 서서히 그 실체를 드러낸다
저자
히가시노 게이고
출판
현대문학
출판일
2022.02.04

천재 스키점프 선수가 살해되는 사건이 발생. 담당 코치가 체포되어 사건이 일단락되었다고 생각한 것도 잠시, 어떤 계획의 존재가 드러나 순식간에 이야기의 양상이 바뀐다. 무서운 계획의 실체란 과연 무엇일까?
단순해 보였으나 실은 복잡 미묘한 사건의 실체와 의외의 결말에 놀라실 거예요. 추리적 요소와 더불어 스포츠의 본질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13위. <유성의 인연>

별똥별 아래 맹세한 인연으로 엮인 삼남매의 복수극
유성의 인연 1(전면개정판)(양장본 HardCover)
‘일본 미스터리의 제왕’이라 불리는 히가시노 게이고의 대표작 『유성의 인연』이 한국 출간 10여 년 만에 전면 개정판으로 재탄생했다. 살인사건으로 부모를 잃은 세 남매가 별똥별 아래 맹세한 인연의 끈으로 험난한 세상을 서로 의지해 살아가며, 범인을 밝히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그린 이 소설은 일본에서 출간되자마자 드라마로 제작되어 시청률 1위를 기록했고, 그해 가장 많이 팔린 베스트셀러 목록에 이름을 올렸다. 2012년에는 히가시노 게이고 작품 76편 가운데 독자들이 뽑은 인기작 3위에 올랐으며, 현재까지 일본 내 누적 판매량 150만 부를 돌파하는 등 변함없이 사랑받고 있다. 현대문학이 새롭게 선보이는 『유성의 인연』 개정판은 바뀐 한글어문규정을 적용하고 기존 판본의 크고 작은 오류를 바로잡은 것은 물론, 문장을 전체적으로 5,000군데 이상 다듬어 글의 묘미를 온전히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소설 속 등장인물과 시간의 흐름을 세밀하게 구현한 표지화로 그 가치를 한층 높였다.
저자
히가시노 게이고
출판
현대문학
출판일
2020.01.31
유성의 인연 2(전면개정판)(양장본 Hardcover)
‘일본 미스터리의 제왕’이라 불리는 히가시노 게이고의 대표작 『유성의 인연』이 한국 출간 10여 년 만에 전면 개정판으로 재탄생했다. 살인사건으로 부모를 잃은 세 남매가 별똥별 아래 맹세한 인연의 끈으로 험난한 세상을 서로 의지해 살아가며, 범인을 밝히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그린 이 소설은 일본에서 출간되자마자 드라마로 제작되어 시청률 1위를 기록했고, 그해 가장 많이 팔린 베스트셀러 목록에 이름을 올렸다. 2012년에는 히가시노 게이고 작품 76편 가운데 독자들이 뽑은 인기작 3위에 올랐으며, 현재까지 일본 내 누적 판매량 150만 부를 돌파하는 등 변함없이 사랑받고 있다. 현대문학이 새롭게 선보이는 『유성의 인연』 개정판은 바뀐 한글어문규정을 적용하고 기존 판본의 크고 작은 오류를 바로잡은 것은 물론, 문장을 전체적으로 5,000군데 이상 다듬어 글의 묘미를 온전히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소설 속 등장인물과 시간의 흐름을 세밀하게 구현한 표지화로 그 가치를 한층 높였다.
저자
히가시노 게이고
출판
현대문학
출판일
2020.01.31

끔찍한 살인사건으로 어려서 부모를 잃은 삼남매가 범인에게 복수를 계획. 14년 후 복수의 찬스가 오지만, 여동생이 범인의 아들과 사랑에 빠지면서 주도면밀한 복수극은 무너지고 마는 걸까...
삼남매의 캐릭터가 살아 숨 쉬어 인간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매력. 뛰어난 몰입감과 허를 찌르는 반전, 감동 스토리까지..일본에서 드라마로도 리메이크되어 크게 히트를 친 작품입니다. 추리소설이 가지는 오락성에 문학성까지 겸비한 최고의 작품으로 강추합니다.!!



12위. <내가 그를 죽였다>

모두가 그를 죽이고 싶어 했지만, 범인은 당신입니다!!
내가 그를 죽였다(전면개정판)(가가 형사 시리즈)(양장본 Hardcover)
냉철한 머리, 뜨거운 심장, 빈틈없이 날카로운 눈매로 범인을 쫓지만 어떤 상황에서도 인간에 대한 따뜻한 배려를 잃지 않는 불세출의 형사 가가 교이치로. 시리즈 캐릭터 사용을 최대한 자제하는 히가시노 게이고가 이례적으로 30년 가까이 애정을 쏟으면서 성장시킨 인물로, 작가 자신이 가장 사랑하는 캐릭터이자 그의 페르소나라고 불린다. 「가가 형사 시리즈」는 가가 형사의 대학 시절부터 네리마 경찰서 소속 형사 시기까지를 다룬 7권의 작품을 아우르는 시리즈로, 이번 개정판에서 역자 양윤옥은 10여 년 전 자신의 번역을 대대적으로 수정, 보완했다. 시대의 흐름에 따라 바뀐 한글어문규정을 적용하고 기존 판본의 크고 작은 오류를 바로잡은 것은 물론, 권별로 문장 전체를 3,000군데 이상 다듬어 읽는 맛을 온전히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각 권에 대한 기발한 해석이 빛나는 그림작가 최환욱의 표지화로 시리즈로서의 통일성을 더하여 소장 가치를 높였다. 「가가 형사 시리즈」 제5권 『내가 그를 죽였다』는 마지막까지 범인의 정체가 드러나지 않아 전작인 《둘 중 누군가 그녀를 죽였다》와 함께 궁극의 범인 찾기 소설로 불리는 작품이다. 초판 출간 당시 출판사로 범인이 도대체 누구냐는 문의가 빗발치게 만들었던 이 소설은 결혼식 당일 하객들 앞에서 독살당한 베스트셀러 작가와 그 주변 사람들 간의 얽히고설킨 관계를 토대로 차근차근 범인의 정체에 다가간다. 운명의 장난에 절규하는 신부, 피해자를 향한 증오를 감추지 않는 세 용의자. 범인은 대체 누구인가. 애증의 소용돌이 속에서 진실을 밝히기 위해 나선 가가 형사가 전작에 이어 또다시 독자에게 초대장을 던진다. 인간 내면의 추악함을 고발하는 한편, 독자로 하여금 사건에 뛰어들어 직접 진실을 파헤치게 하는 이 작품을 통해 우리 안에 잠들어 있을 추리 본능을 깨울 수 있다.
저자
히가시노 게이고
출판
현대문학
출판일
2019.07.25

가가 시리즈 제5권. 인기 베스트셀러 작가가 결혼식 당일에 독살되는 사건이 발생. 용의자로는 신부의 오빠, 작가의 매니저, 담당 편집자 3명. 모두 입을 모아 자신이 그를 죽였다고 말하는 가운데, 가가 형사가 사건의 진상을 파헤치기 위해 나서는데.. 과연 범인은 누구일까..
끝까지 범인을 밝히지 않고 독자의 몫으로 남겨 추리력을 발휘하게 합니다. 궁극의 범인 찾기에 도전하실 분께 추천합니다.^^



11위. <예지몽>

천재 물리학자 유가와가 초자연적 사건들에 도전하다
예지몽(양장본 Hardcover)
히가시노 게이고의 미스터리 소설「용의자 X의 헌신」시리즈 두 번째『예지몽』. 신비주의적인 오컬트와 과학적인 미스터리를 절묘하게 넘나드는 이 시리즈는 일본에서 500만 부 이상 판매되었으며, TV 시리즈와 영화로도 제작되어 큰 인기를 모았다. <탐정 갈릴레오>에 이어 이번 작품에서도 천재 물리학자 유가와와 형사 구사나기 콤비가 등장하여 초자연적인 현상과 관련된 사건들을 과학적인 추리로 풀어나간다. 데이도 대학 물리학부의 조교수인 유가와는 천재적인 지성과 기억력의 소유자로, 사람들에게 '갈릴레오'라고 불린다. 시니컬한 유가와와 달리 사람 좋은 구사나기는 대학을 졸업한 후 경찰청에 들어가 형사가 된다. 친한 사이였지만 졸업 이후 소원해졌던 두 사람은, 불가사의한 사건을 맡게 된 구사나기가 유가와를 찾아오면서 함께 살인사건을 해결해 나간다. 어느 날 밤, 레이미라는 여고생의 방에 한 청년이 침입한다. 소녀의 부모에게 들켜 도망치던 청년은 교통사고를 일으키고 경찰에 체포되는데, 그는 경찰에서 놀라운 사실을 말한다. 레이미는 그가 17년 전 꿈에서 본 소녀이고, 미래의 연인이라는 것. 또한 얼마 전 우연히 실제로 그녀를 만나게 되어 쫓아다니던 중 그녀에게서 초대장을 받았다고 하는데…. [양장본]
저자
히가시노 게이고
출판
재인
출판일
2009.03.31

갈릴레오 시리즈 제2권이며 다섯 개의 사건으로 구성된 단편 모음집. 범인이 본 예지몽과 목격자가 본 유령의 모습, 집 안에서 일어난 진동과 같은 초자연적이고 오컬트적인 현상의 정체가 밝혀진다. 사건에 숨은 수수께끼를 유가와가 어떤 과학적 접근으로 풀어나가는지에 주목.
드라마와 영화로도 제작되어 큰 인기를 모았어요. 과학과 추리가 절묘하게 조화되어 색다르지만 확실한 재미를 보장합니다!!




이상 여기까지~~ [히가시노 게이고 소설 추천 순위, 인기 랭킹 11~20위] 어떠셨나요?

저는 아직 14위. <조인계획>을 읽어보지 못했는데요.. 왜 이걸 여태 안 읽었을까 싶어 찾아보니 작가의 상당한 초기작임에도 불구하고(1989년) 우리나라에는 올해 번역 출간되었더라구요 어떤 이유로 출간에 이렇게 오랜 세월이 걸렸는지 궁금 궁금~~ 조만간 꼭 읽어보려구요^^

저의 개인적인 추천은 <살인의 문>과 <유성의 인연>입니다. 둘 다 1,2권으로 분량이 꽤 길지만 책에 흠뻑 빠져 순식간에 다 읽은 기억이 있어요.
<살인의 문>은 왜 제목이 '살인의 문'인지 읽을수록 공감하게 된다는~!! 주인공이 살의를 느낄 수밖에 없는 경위와 내면의 심리를 탁월하게 묘사한 걸작입니다.
<유성의 인연>은 너무너무 재미있게 읽어서~~ 사실 생각보다 순위가 낮아서 놀랐네요. (참고로 일본 독자들이 직접 선택한 다른 랭킹 순위에선 3위를 차지하기도 했어요. 랭킹마다 집계하는 기준이 다르므로 어디까지나 참고만 하시면 될 것 같아요) 책도 재밌지만 리메이크된 드라마도 원작 못지않게 재미있어요. 강추 또 강추!!😆

드디어 마지막 4탄에서는 1~10위를 소개하겠습니다. 내가 읽은 작품이 있을까~없을까~ 많이 기대해 주세요:)
모두 저와 같이 히가시노 월드에서 허우적허우적~~😝😘


히가시노 게이고 35주년 공식 가이드



**랭킹은 일본의 추천정보 서비스 사이트 '마이베스트'의 기사 내용을 참고하여 소개하였습니다.(기사를 직접 번역한 부분과 추가로 내용 보충 및 수정한 부분이 있습니다)
【2022年】東野圭吾の名作小説のおすすめ人気ランキング30選 | mybest (my-best.com)

【2022年】東野圭吾の名作小説のおすすめ人気ランキング30選

緻密なトリックや張り巡らされた伏線が人気の小説家・東野圭吾。しかし東野圭吾の作品は、ガリレオシリーズや加賀恭一郎シリーズなどのシリーズ作が多く、どの作品から選べばいいか悩

my-best.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