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탄에서는 히가시노 게이고 소설 추천 순위, 인기 랭킹 30선 중 21~30위까지를 소개해 드렸어요~~
https://kiyora.tistory.com/9
https://kiyora.tistory.com/m/8
오늘은 이어서 11~20위를 소개해 볼게요^^
[2022년 히가시노 게이고 소설 추천 인기 랭킹 30선] (11~20위)
참고로 랭킹은 아마존, 라쿠텐시장, 야후쇼핑 등 일본의 전자상거래 사이트의 구매 랭킹(2021년 4월 12일 기준)을 근거로 하여 '마이베스트' 편집부에서 독자적으로 순위를 매겼습니다.
그럼 20위부터 보실까요~~😄
20위. <천공의 벌>
전 국민을 인질로 한 원전 테러가 시작됐다. 피말리는 심리전을 그린 서스펜스!!
원자력발전소 상공에 폭약을 싣은 무인 조종 헬기가 날아다니고...일본 전역의 원전을 모두 폐기하지 않으면 헬기를 원전에 추락시키겠다고 정부를 협박한다. 일촉즉발의 공포에 휩싸인 일본 열도. 일본 전 국민을 인질로 삼은 테러리스트를 상대로, 정부가 어떤 대응을 취하는지가 이야기의 포인트.
긴박한 스릴감과 함께 원전에 대한 문제의식도 고취시킬 수 있는 걸작입니다!!
19. <잠자는 숲>
발레단에서 일어난 의문의 연쇄 살인사건에 숨겨진 비밀은?
가가 시리즈 제 2권. 발레단 레슨실에 침입한 남자가 누군가에게 살해되고, 사건의 수사를 맡게 된 가가 형사. 남자가 침입한 경위와 살인범의 정체가 서서히 드러난다. 범인을 쫓는 과정에서 발레단 댄서인 미오에게 빠져드는 가가의 심리에 주목.
로맨틱 미스터리 어떠신가요? 냉철하고 빈틈없는 가가 형사의 의외의 사랑 이야기를 엿볼 수 있어요~^^
18위. <살인의 문>
두 남자의 끈질긴 악연이 빚어낸 증오와 살의
친구에게 철저히 인생을 농락당해 강한 살의를 품고 있으면서도 차마 살인을 저지를 수 없는 한 남자의 자기 고백. 섬세한 심리 묘사로 인간의 마음속 깊은 곳에 잠재되어 있는 어둠을 쫓는다.
제목에서부터 끔찍한 살인장면이 등장할 것 같지만 전혀 아니에요~~ '살인'보다 '살의'에 초점을 둬 인간 내면의 심리를 깊게 파고듭니다. 주인공의 감정에 크게 이입되어 나도 모르게 이야기에 빨려 들어가는 것이 매력. 한 번 읽기 시작하면 책을 손에서 놓을 수 없을 거예요~!!
17위. <졸업>
자살인가 타살인가? 범인은 우리 안에 있다!
가가 시리즈 제 1권. 대학교 졸업을 앞둔 7명에게 친구의 죽음이라는 충격적인 사건이 발생하고, 가가의 활약으로 친구의 죽음에 숨겨진 진상이 밝혀진다. 치밀하게 계산된 살인 게임의 트릭을 추리해 나가는 정통 미스터리.
아직 형사가 되기 전 대학생 탐정으로 활약하는 가가의 성장 모습을 엿볼 수 있는 것이 매력. 거장 히가시노의 풋풋한 청춘 미스터리가 궁금하시다면 꼭 읽어 보시길~~^^
16위. <숙명>
형사와 용의자로 재회한 두 사람의 끊을 수 없는 숙명!!
유명 대기업 사장이 화살로 살해된 사건을 맡게 된 형사 유사쿠. 살해된 사장의 아들은 다름 아닌 유사쿠와 학생 시절부터 라이벌이었던 남자. 또한 얄궂게도 그 숙명의 라이벌이 자신의 헤어진 첫사랑과 결혼한 것을 알게 된다. 사건의 진상과 세 사람 사이에 얽힌 끊을 수 없는 숙명이란 무엇일까...
범죄의 동기, 살인 사건의 트릭, 과거 비밀의 추적까지 모든 요소가 흥미만점인 미스터리 대작. 생각지도 못한 결말에 진한 감동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15위. <가면산장 살인사건>
밀실 공간에서 일어난 섬뜩한 사건의 수수께끼가 풀리다
여덟 명의 남녀가 모인 산장에 강도범이 침입. 외부와의 연락이 끊긴 가운데 어떻게든 탈출을 꾀하려고 하지만 그 사이 인질 중 한 명이 살해되고 만다. 정황상 범인은 강도가 아닌 인질 중 한 사람..남은 인질들은 서로에 대한 의심에 빠지는데... 심장 쫄깃해지는 긴박감 넘치는 전개와 대반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상상조차 할 수 없었던 경악스러운 결말이 이야기의 포인트!!
14위. <조인계획>
인간의 한계를 뛰어넘고자 하는 욕망이 빚은 '조인계획'
천재 스키점프 선수가 살해되는 사건이 발생. 담당 코치가 체포되어 사건이 일단락되었다고 생각한 것도 잠시, 어떤 계획의 존재가 드러나 순식간에 이야기의 양상이 바뀐다. 무서운 계획의 실체란 과연 무엇일까?
단순해 보였으나 실은 복잡 미묘한 사건의 실체와 의외의 결말에 놀라실 거예요. 추리적 요소와 더불어 스포츠의 본질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13위. <유성의 인연>
별똥별 아래 맹세한 인연으로 엮인 삼남매의 복수극
끔찍한 살인사건으로 어려서 부모를 잃은 삼남매가 범인에게 복수를 계획. 14년 후 복수의 찬스가 오지만, 여동생이 범인의 아들과 사랑에 빠지면서 주도면밀한 복수극은 무너지고 마는 걸까...
삼남매의 캐릭터가 살아 숨 쉬어 인간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매력. 뛰어난 몰입감과 허를 찌르는 반전, 감동 스토리까지..일본에서 드라마로도 리메이크되어 크게 히트를 친 작품입니다. 추리소설이 가지는 오락성에 문학성까지 겸비한 최고의 작품으로 강추합니다.!!
12위. <내가 그를 죽였다>
모두가 그를 죽이고 싶어 했지만, 범인은 당신입니다!!
가가 시리즈 제5권. 인기 베스트셀러 작가가 결혼식 당일에 독살되는 사건이 발생. 용의자로는 신부의 오빠, 작가의 매니저, 담당 편집자 3명. 모두 입을 모아 자신이 그를 죽였다고 말하는 가운데, 가가 형사가 사건의 진상을 파헤치기 위해 나서는데.. 과연 범인은 누구일까..
끝까지 범인을 밝히지 않고 독자의 몫으로 남겨 추리력을 발휘하게 합니다. 궁극의 범인 찾기에 도전하실 분께 추천합니다.^^
11위. <예지몽>
천재 물리학자 유가와가 초자연적 사건들에 도전하다
갈릴레오 시리즈 제2권이며 다섯 개의 사건으로 구성된 단편 모음집. 범인이 본 예지몽과 목격자가 본 유령의 모습, 집 안에서 일어난 진동과 같은 초자연적이고 오컬트적인 현상의 정체가 밝혀진다. 사건에 숨은 수수께끼를 유가와가 어떤 과학적 접근으로 풀어나가는지에 주목.
드라마와 영화로도 제작되어 큰 인기를 모았어요. 과학과 추리가 절묘하게 조화되어 색다르지만 확실한 재미를 보장합니다!!
이상 여기까지~~ [히가시노 게이고 소설 추천 순위, 인기 랭킹 11~20위] 어떠셨나요?
저는 아직 14위. <조인계획>을 읽어보지 못했는데요.. 왜 이걸 여태 안 읽었을까 싶어 찾아보니 작가의 상당한 초기작임에도 불구하고(1989년) 우리나라에는 올해 번역 출간되었더라구요 어떤 이유로 출간에 이렇게 오랜 세월이 걸렸는지 궁금 궁금~~ 조만간 꼭 읽어보려구요^^
저의 개인적인 추천은 <살인의 문>과 <유성의 인연>입니다. 둘 다 1,2권으로 분량이 꽤 길지만 책에 흠뻑 빠져 순식간에 다 읽은 기억이 있어요.
<살인의 문>은 왜 제목이 '살인의 문'인지 읽을수록 공감하게 된다는~!! 주인공이 살의를 느낄 수밖에 없는 경위와 내면의 심리를 탁월하게 묘사한 걸작입니다.
<유성의 인연>은 너무너무 재미있게 읽어서~~ 사실 생각보다 순위가 낮아서 놀랐네요. (참고로 일본 독자들이 직접 선택한 다른 랭킹 순위에선 3위를 차지하기도 했어요. 랭킹마다 집계하는 기준이 다르므로 어디까지나 참고만 하시면 될 것 같아요) 책도 재밌지만 리메이크된 드라마도 원작 못지않게 재미있어요. 강추 또 강추!!😆
드디어 마지막 4탄에서는 1~10위를 소개하겠습니다. 내가 읽은 작품이 있을까~없을까~ 많이 기대해 주세요:)
모두 저와 같이 히가시노 월드에서 허우적허우적~~😝😘
**랭킹은 일본의 추천정보 서비스 사이트 '마이베스트'의 기사 내용을 참고하여 소개하였습니다.(기사를 직접 번역한 부분과 추가로 내용 보충 및 수정한 부분이 있습니다)
【2022年】東野圭吾の名作小説のおすすめ人気ランキング30選 | mybest (my-best.com)
'독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책 리뷰 / 일본소설 서평] 양과 강철의 숲 - 미야시타 나츠 (1) | 2022.10.12 |
---|---|
[일본 추리소설] 백광 - 렌조 미키히코 (2) | 2022.10.11 |
[히가시노 게이고 특집 4탄★] 2022년 히가시노 게이고 소설 추천 순위, 인기 랭킹 30선 소개 (1~10위) (7) | 2022.10.07 |
[히가시노 게이고 특집 2탄★] 2022년 히가시노 게이고 소설 추천 순위, 인기 랭킹 30선 소개 (21~30위) (5) | 2022.10.05 |
[히가시노 게이고 특집 1탄★] 히가시노 게이고 작품 고르는 법, 시리즈 소설 선택 포인트 (3) | 2022.10.04 |